본문 바로가기
My Library📚/NOTE

마케팅 리서치 이슈) 제품 개발 단계별(PLC) 마케팅 조사 유형

by 지금은수면중 2019. 12. 10.
반응형

 

제 1단계 : 시장기획 탐색 단계 조사 (Opportunity Identification)

 

1) 시장구조 조사 (Market Structure Survey)

2) 사용구매형태 조사 (Attitude & Usage Survey)

3) 집단심층토의 (FGI : Focus Group Interview)

4) 경쟁포지셔닝 조사 (Competitve Postioning Survey)

5) 라이프스타일 조사 (Life-style Survey) 

6) 가치체계 조사 (Value System Survey)

제 2단계 : 제품 디자인 단계 조사

 

7) 신제품 개념 수용성 조사 (Concept Test)

8) 신제품 포지셔님 조사 (product Postioning Survey)

9) 신제품 시장 수요 예측 조사 (Demand Forecastion Survey)

10) 신제품 가격탄력도 조사 (Price test)

11) 신제품 상표 조사 (Naming Test)

12) 신제품 디자인 조사 (Package Test)

 

제 3단계 : 제품 테스트 단계 조사

 

13) 회장테스트 (CLT:Central Location Test)

14) 가정유치 조사 (HUT:Home Use Test)

15) 광고사전효과 조사 (Advertisting Creative Test)

16) 신제품 판매예측 조사 (Sales Forecasting Survey)

제 4단계 시장도입 단계 조사

 

17) 브랜드지표 조사 (Brand Index Survey)

18) 광고사후효과 조사 (Adverstising Effcetive Survey(

 

제 5단계 제품출시 후 관리 단계 조사

 

19) Quick Reading Survey

20) Tracking/Benchmark Survey

21) 브랜드 자산가치 조사 (Brand Equity Survey)

22) 고객만족 조사 (Customer Satisfacion Survey)

 

 

 

 

 

반응형